금요일, 4월 19, 2024

감태 요리법, 꼭 권하는 5가지는?

local_hospital감태 요리법, 꼭 권하는 5가지는? – 감태는 초겨울 갯벌을 가득 채우는 해조류이다. 매생이를 닯았지만 좀 더 거친 느낌이 강하고 맛이 달며 양식이 불가능하고 일일히 손으로 채취해야 특징이 있다. 특히 수질이 나빠지면 바로 자취를 감춰서 보기 힘들다. 이 해조류는 겨울에 먹는 별미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looks_one감태김 –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들기름을 발라서 살짝 구워낸 감태에 흰밥을 올리고 어리굴젓을 양념으로 추가하면 최고의 궁합이 된다.

looks_two감태주먹밥 – 감태는 김보다 더 완벽한 주먹밥 재료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는 속담을 100% 소화하는 것이 감태주먹밥이다. 취향에 맞게 밥을 만든 후 구운 감태 가루에 꼼꼼하게 굴려주면 아주 예쁜 주먹밥이 탄생한다.

looks_3감태국 – 다시마로 육수를 만든 후 깨끗히 씻은 감태를 넣고 생굴을 넉넉히 추가한 후 간장•다진 마늘•소금으로 간을 하면 바다향을 진동하는 최고의 영양식이 된다.

looks_4감태김밥 – 감태김은 밀도가 높고 조직이 치밀해서 김밥김으로 사용해도 쉽게 찢어지지 않고 속재료가 잘 말린다. 특히 향이 강한 달래를 넣으면 바다와 육지가 만나서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고 안과 밖의 컬러도 멋스러워 시각적 만족도가 크다.

looks_5감태무침 – 물기를 뺀 감태에 절인 오이를 넣고 액젓과 식초로 추가해서 잘 버무리면 새콤달콤한 반찬이 탄생한다. 이때 다진 마늘은 향이 강해서 감태향을 죽일 수 있으니 넣으면 안 된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감태는 본연의 맛과 향이 매우 진한 해조류이다. 따라서 가급적 양념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색이 맑고 고와서 겉으로 보이도록 먹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