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계란 반숙 시간, 왜 덜 익히면 좋을까?

숙으로 삶아진 달걀은 간단한 요리임에도 어깨를 우쭐하게 만든다. 특히 노른자의 액체 비율이 높을수록 강하게 반짝이는 눈빛을 감상할 수 있다. 노른자가 덜 익도록 만드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스킬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부를 확인할 수 없기에 적정 시간을 모르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감이나 경험보다 시간이 공식이니 이를 알아야 실패를 피할 수 있다.

looks_one계란 반숙 시간은? – 반숙은 물이 끓기 시작하고 8분 정도 삶으면 충분하다. 반면에 10분을 넘기면 완숙이 된다. 단, 달걀의 양에 따라서 삶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달걀은 완숙보다 반숙으로 먹는 것이 좋다. 퍽퍽한 반숙은 소화•흡수가 힘들지만 반숙은 수란처럼 소화가 훨씬 쉽다.

looks_two반숙과 완숙 구별법 – 노른자가 익었는지 쉽게 확인하는 것은 달걀을 강하게 회전시켜 보는 것이다. 제자리에서 안정적으로 돌면 완숙이고 좌우로 흔들리면 반숙이다. 전자는 무게 중심이 잘 잡히지만 후자는 노른자가 출렁거려 중심 잡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local_hospital셰프Tip : 달걀을 삶을 때는 껍데기가 쉽게 벗겨지도록 소금 1/2큰술과 달걀이 깨졌을 때 흰자가 밖으로 새는 것을 막는 식초 1큰술을 넣는 것이 좋다. 또한 끓는 동안 숟가락으로 달걀을 굴려주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몰려 반으로 잘랐을 때 모양이 예쁘게 나온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