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19, 2024

레몬청 숙성기간, 곰팡이 피하는 법은?

레몬청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음식이다. 높은 활용도에 비해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숙성 기간이 짧아서 빨리 맛볼 수 있어 더 매력적이다. 잘 만든 레몬청 한 병이면 냉장고를 열 때마다 마음이 든든해지는 것도 같은 이유이다. 단, 눈의 만족만큼 혀도 충족하려면 숙성법을 잘 알아야 하고 주의점을 숙지해야 한다.

레몬청 숙성기간, 곰팡이 피하는 법은?

looks_one레몬청 최적의 숙성시간은? – 레몬청은 냉장실이 아닌 상온에 두어야 한다. 기간은 2~3일 정도가 적당하며 도중에 아래에 가라앉은 설탕이 다시 섞이도록 흔들거나 뒤집어 놓는 것이 좋다. 설탕이 완전히 녹은 후에는 냉장실에 보관하면 된다.

looks_two레몬청 만들 때 주의점은? – 새콤달콤한 레몬청을 완성하려면 씻을 때 불순물이 완전히 사라지게 소금->베이킹소다->식초에 씻어야 하며, 물기(곰팡이 발생 가능성이 높음)를 완전히 닦은 후 가급적 쓴맛이 나는 씨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고, 유리병은 세균에 의한 변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열탕 소독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local_hospital세프Tip : 레몬청은 여름에는 시원한 탄산수에 넣어서 먹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된다. 비티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시켜 질병을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 방지를 돕는다. 또한 체내 독소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