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무 고르는법 4가지

울에 먹는 무와 무청은 보약이 따로 없다. 무는 자연이 준 소화제이자 김기약이며 해독제이다. 식이섬유와 필수 미네랄을 골고루 가지고 있어 무밥과 무국만 먹어도 10가지 보양식이 따로 필요가 없다. 이처럼 완벽한 무를 먹을려면 좋은 무를 고를 줄 아는 안목부터 키워야 한다. 다음 4가지는 안목에 꼭 필요한 지식이다.

무

looks_one무청의 유무 – 무는 반드시 무청이 있는 부분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는 무청에 있는 좋은 영양분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무의 맛이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단, 줄기의 색이 파릇하고 무르지 않아야 한다.

looks_two뿌리의 형태 – 인삼이나 산삼은 잔뿌리가 많을수록 좋지만 무는 잔뿌리가 최대한 적고 중앙에 있는 외뿌리가 곧고 긴 형태가 가장 좋다. 잔뿌리가 발달된 무는 식감이 질기고 거칠다.

looks_3색깔의 강도 – 무는 머리의 초록 부분과 다리의 하얀 부분이 1:2 비율이 적당하고 머리는 색이 진할수록 단맛(무채)이 뛰어나며 다리는 깨끗하고 밝을수록 매운맛(육수)이 강하다.

looks_4무게와 크기 – 동일한 크기를 기준으로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수분 함량이 높고 조직이 치밀하여 아삭한 식감이 강하다. 크기는 가늘고 긴 형태보다 몸통이 두껍고  전체적으로 굵기가 일정한 것이 좋은 무이다.

local_hospital무 부위별 사용법 : 무는 3가지 부위로 나눠지고 부위에 따라서 용도가 다르다. 단맛이 많은 머리는 생채와 샐러드로 적합하고 조작이 단단하고 아삭한 몸통은 무국과 조림으로 좋으며 매운맛이 강한 다리는 육수나 무밥으로 이상적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