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19, 2024

생들기름 먹는법, 왜 공복 섭취를 권할까?

기름은 식물성 기름 중에서 오메가3 함량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이다. 1스푼의 들기름에는 고등어 1마리에 해당하는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어 꾸준하게 먹으면 만병이 두렵지 않다. 특히 생들기름은 일반 들기름에 비해서 맛과 향이 약해 기름만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볶지 않고 냉 압착 방식으로 추출하여 볶았을 때 생성되는 1급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하게 생들기름 먹는 방법은?

looks_one공복 – 아침 공복에 먹는 생들기름은 보약이다. 식사 전에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고 오메가3가 풍부하여 혈전 예방하고 암세포 억제에 좋다. 특히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맛과 향이 강하지 않아서 공복에도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looks_two드레싱 – 생들기름의 매력은 은은한 향과 맛에 있다. 따라서 불로 조리하는 요리보다 샐러드처럼 날 것에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 많이 넣어도 재료의 맛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섭취량이 늘어나 건강에 도움이 된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생들기름과 일반 들기름의 구별하는 방법은 색과 향을 확인하는 것이다. 색은 짙은 갈색이 아닌 밝은 노란빛을 띠며 향은 마개를 열어도 코를 가까이 하지 않으면 거의 나지 않는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