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30, 2024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진하게 끓이는 Tip은?

브샤브는 겨울과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이 음식은 진한 육수를 계속 끓이며 먹을 수 있어 다른 찌개나 국과 달리 국물이 주는 행복감이 대단히 높다. 그래서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으로 인해 차갑게 식어버린 위도 금세 뜨겁게 위로해준다. 특히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손쉽게 진한 육수를 만들 수 있어 누구나 도전 가능한 요리이다.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진하게 끓이는 Tip은?

looks_one샤브샤브 육수 만드는 방법은? – 깔끔하고 진한 육수를 위해 꼭 들어가야 하는 4대장은 멸치다시마대파무이다. 이때 멸치와 다시마를 물을 넣지 않는 상태에서 살짝 볶아주면 잡내가 사라진다. 또한 4대장에 추가하여 표고버섯이나 통후추도 넣어주면 더 맛이 진하다. 끓이는 시간은 센불로 팔팔 끓인 후 중불로 줄여 20분 정도 끓여주면 어디든 사용이 가능한 육수가 나온다.

looks_two샤부샤브 맛있게 먹는 방법은? – 육수가 탁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펄펄 끓는 상태에서 고기를 담그는 것보다 김이 살짝 올라오는 정도로 불을 조절해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샤브샤브를 먹을 때는 입으로 살짝 불어서 식혀 먹는 것이 좋다. 너무 뜨거운 상태로 먹으면 식도를 손상시켜 차후 식도암을 유발할 수 있다. 실제로 샤브샤브를 제일 많이 먹는 중국의 사천 지역에서는 암 중에서 식도암 발병율이 가장 높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