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아보카도 권장량, 1개 칼로리는?

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라는 별칭을 지닌 과일이자 오랜 시간 멕시코 원주민에게 사랑을 받아 온 식재료이다. 모든 과일을 통틀어 가장 완벽한 영양학적 구성을 보여주어 조난을 당해 무인도에 떨어져도 아보카도만 있으면 생존력이 대폭 상승한다는 말은 과언이 아니다.

아보카도 권장량

최고의 영양을 자랑하는 과일답게 아보카도 1개(200~250g)의 열량은 무려 340kcal에 육박하며, 이 수치는 돼지고기 목살보다 높고 거의 삼겹살(100g)과 비슷한 수준이다. 고로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면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임에도 체중이 늘 수 있고 바나나보다 칼륨이 많아서 심장에 무리가 올 수 있으며 복통 및 탈수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공식적인 아보카도 1일 권장량은 1~2개이다. 이 조건만 지키면 아보카도만 잘 먹어도 10가지 보양식보다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vocado Facts
아보카도는 과일이 아닌 야채에 속하며 개당 4g의 단백질이 가지고 있다. 자가수분을 하지 못하여 반드시 다른 나무를 필요해서 항상 쌍으로 자라난다. 이로 인해서 아즈텍 문명에서는 아보카도를 사랑과 다산을 상징으로 여겼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품종은 HASS이며, 이 품종은 캘리포니아에서살던 Rudolph Hass라는 우체부의 뒷마당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아보카드는 토마토처럼 수확 후 익어가는 후숙 과일이다. 따라서 구입할 때 익은 것보다 설익은 아보카드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후숙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2~3일 정도면 충분하다. 당장 먹어야 한다면 전자렌지에 1~2분 정도 돌리면 된다. 물론 맛은 상온에서 천천히 익은 것이 더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