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알리오 올리오 만드는법, 100% 맛있는 레시피는?

단한 요리일수록 어려운 법이다. 사용하는 재료가 적어서 조리법이 완벽하지 않으면 고유의 맛을 내기 어렵다. 파스타 요리 중 가장 미니멀한 알리오 올리오를 떠올리면 쉽게 공감이 될 것이다.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할 수 있으나 맛있게 만들기는 매우 힘들다. 물론 기본만 해도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중독적인 맛이 아닌 경우가 더 많다. 반면에 오늘 먹고 내일 또 먹고 싶은 알리오 올리오는 좀 더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알리오 올리오, 100% 성공하는 레시피는?

local_hospital세프Tip : 맛있는 알리오 올리오는 면발에 마늘향과 소스가 완벽하게 묻어난다. 이를 위해서는 스킬보다 인내가 더 필요하다. 먼저 소스는 편마늘, 페퍼론치노, 올리브를 넣고 약불로 마늘이 노릇하게 변할 때까지 오래 볶아준다. 소스가 준비되면 파스타면은 소금을 넉넉하게 넣은 끓은 물에 4분 정도 삶은 후 팬에 옮긴다. 이때부터 중요하다. 파스타면의 전분과 소스의 기름이 완벽하게 섞여서 걸죽한 상태가 되도록 만드는 에멀션 작업을 해야 한다. 우선 약불에 계속 면을 저어야 하는 데, 수분이 사라질 때마다 면수를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에멀션 작업이 80% 정도 달성되면 파마산 치즈를 넣고 다시 젓다가 100%가 되면 치즈를 뿌리고 바질을 뿌리면 완성된다.

오리지널 알리오 올리오는 부재료가 따로 없기에 다소 밋밋할 수 있다. 따라서 식감이 아쉬우면 취향에 맞게 새우나 버섯을 넣어도 크게 상관은 없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