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현미밥 효능, 체지방이 빠질까?

미밥은 뿌리부터 껍질까지 통째로 먹는 매크로바이오틱 식습관에 부합하는 밥이다. 백미보다 훨씬 원형에 가까워 더 자연 친화적이다. 보통 몸에 좋은 영양소는 속보다 속을 감싸고 있는 겉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기에 현미밥으로 먹으면 흙•빛•물이 빗은 영양소를 오롯이 흡수할 수 있다.

현미밥 효능, 살이 빠질까?

local_hospital섬유질 : 변비 파괴자! – 섬유질은 장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이다. 현미밥은 백비밥보다 섬유질 성분이 3배 이상 풍부해서 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변이 쌓이지 않도록 만든다. 특히 변이 딱딱하지 않도록 만들어 힘을 주지 않아도 쉽게 배출이 된다. 단언컨대 매일 현미밥을 먹으면 모닝똥+1일 1똥이 가능하다.

local_hospitalGI지수 : 혈당 조절자! – 현미밥은 GI지수가 낮아서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는다. 또한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커서 과식을 피하게 만들어 똥배를 방어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 피를 맑게 한다.

local_hospital비타민E : 피부 마법사! – 항상화제의 대명사인 비타민E가 풍부하여 시간을 거꾸로 흐르게 한다. 특히 노화의 대표적 현상인 주름 생성을 최대한 늦추고 깨끗한 얼굴이 도도록 피부톤을 한층 밝고 맑게 만든다. 또한 손상된 머릿결을 복구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한다.

local_hospital마그네슘 : 심장 방어자! – 심장은 인체의 엔진으로 생명유지에 절대적 장기이다. 이 장기는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평생 멈추지 않고 작동이 가능한데, 이를 가능하도록 만드는 마그네슘이 가장 집중된 부위가 바로 심장근육이다. 따라서 현미밥을 먹으면 갑자기 찾아오는 죽음의 암살자인 협심증과 심장마비를 대처할 수 있다.

local_hospital셰프Tip : 현미는 왕겨만 벗긴 상태이기에 백미보다 굉장히 거칠다. 백미처럼 밥을 지으면 설익어 먹기가 불편하고 소화도 어렵다. 따라서 미리 물에 씻어 3시간 가량 불린 후 압력솥을 사용해서 밥을 짓는 것이 가장 모범 답안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