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19, 2024

1근 몇인분, 혼자 먹을 수 있을까?

이 쎄면 기본 주량의 단위가 ‘병’이다. 이를 고기에 대입하면 ‘근’이 된다. 따라서 보통 1근을 혼자서 먹을 수 있는 사람이면 제법 위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만큼 1근은 적은 양이 아니다. 물론 대식가에게는 에피타이저 수준에 불가하다. 고기집을 방문하면 판매 단위가 근이 아닌 그램으로 표시되어 자주 고기를 즐기지 않는 사람이면 정확한 양을 가늠하기 어렵다. 따라서 1근에 대한 정확한 무게를 숙지하면 계산이 편하다.

1근 몇인분, 혼자 먹을 수 있을까?

looks_one고기 1근 무게는? – 통상적으로 고기 1근 무게는 고춧가루처럼 600g이다. 이 양은 일반 구이용으로 구입했을 때 4~5줄 정도 나오는 수준이다.

looks_two1근은 몇 인분일까? – 고기집마다 1인분 기준은 다르다. 보통 100~200g 사이로 판매되는 관계로 약 4~5인분 수준이다. 이 양은 2명의 성인(대식가X)이 공기밥과 냉면까지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만약 집에서 혼자 먹으면 한 번에 먹기에는 많고 아껴서 먹으면 4회까지 가능하다.

local_hospital셰프Tip : 고기는 화력이 좋은 불에서 구워야 육즙의 손질이 적고 감칠맛이 더 강하다. 따라서 숯을 사용하는 고기집에서 고기를 먹으면 더 만족도가 높다. 단, 신선한 밑반찬과 맛있는 된장찌개는 고기의 질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필수조건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