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척아이롤 칼로리, 삼겹살보다 높을까?

고기는 한우가 맛있다. 그러나 몸값이 비싸서 삼겹살처럼 쉽게 카트에 담을 수 없다. 그래서 수입 소고기를 찾게 된다. 척 아이롤은 수입 소고기의 대명사격으로 정육 코너에 가장 많이 전시되어 있고 제일 많이 판매되는 부위이다. 그 이유는 하나이다. 바로 저렴한 가격 때문이다. 한우에 비해 월등하게 싸서 소고기가 고픈 서민에게 훌륭한 대체재가 아니 될 수 없다. 그러나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다.

척아이롤 칼로리, 삼겹살보다 높을까?

looks_one척아이롤 정확한 부위는? – 척아이롤은 수입산 소고기에만 있는 부위이다. 이 부위는 목심과 등심을 함께 발골한 것으로 국내의 경우 분리해서 발골하기에 같이 있는 경우가 거의 없다. 흔히 알목심(소의 경추 6번에서 흉추 5번에 해당)으로 불리며,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여 저렴한 가격에 스테이크나 구이용으로 적당하다고 소개하는데, 실질적으로 먹어보면 힘줄 때문에 질겨서 빡치는 경우가 많다.

looks_two척아이롤 칼로리는 높을까? – 척 아이롤은 등심이나 안심보다 지방 비율이 적어서 칼로리가 100g당 170~210kcal 사이로 낮은 편이다. 삼겹살에 비해 1/2 수준으로 다이어트에 나쁘지 않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척 아이롤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통으로 굽지 말고 목심(고기만 있는 곳) 부위는 국거리, 등심(마블링이 있는 곳) 부위는 구이로 먹는 것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