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살 굽는법, 태우지 않는 Tip은?

매기살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특수부위이다. 워낙 유명해서 갈매기살만 대표 메뉴로 내세워 파는 전문점도 흔하게 볼 수 있다. 그만큼 호불호가 갈리지 않고 만인의 인정을 받는 고기이다. 단, 갈매기살은 특수부위답게 굽는 방법이 삼겹살과 달라서, 이 차이를 이해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구워야 제대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looks_one갈매기살 부위는 어디일까? – 갈매기살은 배와 가슴의 경계에 있는 살로 횡경막 근육이다. 횡경막은 호흡을 위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역할을 담담하는 관계로 지방이 적고 굵은 근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구워서 먹으면 쫀득해서 씹을수록 소고기처럼 고소한 맛이 난다. 특수부위답게 마리당 나오는 양이 적어서 가격이 비싸다.

looks_two갈매기살 맛있게 굽는법은? – 갈매기살은 표면적인 단조로운 삼겹살에 비해 울퉁불퉁한 형태이다. 따라서 삼겹살처럼 양쪽을 한 번씩 오래 굽게 되면 겉만 타고 안은 익지 않는다. 따라서 겉이 타지 않도록 쉬지 않고 좌우로 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화력이 너무 세면 가장자리에서 굽는 것이 안정적이다.

local_hospital셰프Tip : 갈매기살은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적합하고, 비티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식욕 부진과 불면증을 개선 및 빈혈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