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빵 맛있게 먹는법, 우유•설탕 궁합은?

빵은 투박해서 몇 개만 먹어도 금세 질릴 것 같지만 쉽게 질리지 않는 묘한 군대 간식이다. 군대에서 지겹게 먹었어도 눈앞에 있으면 희한하게 손이 간다. 특히 달지도 않은데, 한번 먹기 시작하면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멈추지 못한다. 오히려 달지 않아서 더 중독적인 간식이 건빵이다. 이 건빵은 역사가 오래된 만큼 먹는 방법도 다양하다. 그중 호불호 없이 거의 다 좋아하는 레시피가 있다. 바로 우유와 설탕을 이용하는 것이다

Spoiler

looks_one우유와 함께, 시리얼처럼 – 실패 없는 맛이다. 바삭한 건빵을 봉지 채 적당히 부셔서 컵에 쏟은 후 우유를 붓고 별사탕을 갈아서 넣으면 완성적인 한끼 식사가 탄생한다. 수저로 잘 저어서 먹으면 시리얼처럼 씹는 맛도 좋고 포만감도 최고이다.

looks_two설탕을 넣고 팬에 볶아서 – 다소 심심한 건빵을 달달하고 바삭하게 먹고 싶을 때는 팬에 건빵을 노릇하게 변할 때까지 구은 후 설탕을 솔솔 뿌려주면 맥주 안주로 궁합이 작살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최고의 간식이 탄생한다.

local_hospital셰프Tip : 건빵은 공기에 노출되면 금세 눅눅한 상태가 된다. 이때는 그 상태로 먹지 말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전부 부은 후 약불에 살살 볶아서 수분을 날려주면 처음처럼 바삭한 상태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