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찜 우유, 푸딩처럼 야들할까?

란찜은 세상 쉬운 요리이다. 그러나 간단한 요리법에 비해 맛과 모양새가 고퀄리티를 자랑하여 ‘오늘 뭐 먹지’하고 고민될 때 계란찜을 만들어 올려 놓으면 식탁 위가 금세 푸짐하게 변한다. 이처럼 일반 계란찜도 식탁 위에서 포스가 대단한데 우유를 추가해서 만든 우유 계란찜은 후식용 음식인 푸딩에 비견될 정도로 입안을 가득 채우는 퍼포먼스가 인터스텔라 수준이다.

Spoiler

looks_one우유를 넣는 이유는? – 계란만 사용했을 때보다 우유를 넣어서 계란찜을 만들면 훨씬 부드러워 씹으면 보들보들한 식감이 그대로 전해지고 맛도 달달하고 고소하여 입이 짧은 어린이도 가장 좋아하는 반찬이 된다.

looks_two우유 계란찜 만드는 방법은? – 아주 간단하다. 달걀 3~4개에 우유 250ml 넣고 잘 저어서 중탕으로 끓이거나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된다. 단, 아주 야들한 계란찜을 원하면 계란물을 채에 걸러 알끈과 뭉친 것을 잘게 풀어주는 것이 좋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계란찜은 초간단 요리이지만 용기에 계란찜이 눌러붙어 뒤처리에 손이 많이 가는 단점 때문에 때때로 부담된다. 이때 계란물을 붓기 전에 미리 뚝배기나 냄비에 기름을 발라주면 훨씬 수월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