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C
Seoul
일요일, 9월 8, 2024

냉동굴비 굽기, 해동•손질 방법은?

비는 언제 먹어도 늘 맛있는 생선이다. 간이 잘 배어 비리지 않고 수분이 빠지면서 살이 한층 쫀득해져 밥을 옴팡지게 퍼올린 수저 위에 두툼한 살점을 뜯어서 올리면 혀가 참지 못하고 미리 마중을 나온다. 기본적으로 가진 맛이 뛰어나서 타지 않게 노릇한 상태로만 구울 수 있으며 다른 반찬이 필요없다. 자주 접하는 냉동굴비를 맛있게 먹으려면 해동•손질•굽기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두면 유용하다.

dashboard해동 – 냉동굴비는 미리 몇 시간전에 냉장실로 옮겨서 녹인 후 사용해야 하며 녹은 굴비는 간이 빠지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살짝만 씻어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dashboard굽기 전 손질법 – 시중에 판매하는 굴비는 대부분 손질된 상태이기에 따로 비늘을 벗길 필요가 없으며, 비늘이 있어도 굽는 과정에서 떨어져 나간다. 만약 몸집이 있는 굴비는 물이 닿지 않게 벗겨내는 것이 좋다. 또한 간사한 지느러미도 가위로 모두 잘라주면 먹을 때 편하다.

looks_one식욕유로 굽기 –  팬에 구울 때는 초반에 타지 않도록 밀가루를 고루 묻힌 후 살짝 털어내고 식욕유를 적당히 두른 팬에 굽는 것이 좋다. 이때 밀가루보다 튀김가루나 부침가루를 사용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이중굴비가 된다.

looks_two종이호일로 굽기 – 식용유를 사용하면 본연의 향과 맛이 조금 덜할 수 있다. 따라서 기름보다 호일을 깔고 굽는 것이 풍미가 더 살아난다.

looks_3직화로 굽기 – 굴비는 기름진 조기를 잡아서 염장을 하기에 직화로 구워도 굴비에서 나온 기름으로 노릇하게 구워진다.

local_hospital셰프Tip :  굴비를 구울 때 약불로 오래 구워도 항상 내장쪽만 안 익고 버티는 경우가 많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굽기 전에 미리 찐 후 구워서 먹으면 100% 해결된다. 찌는 과정이 귀찮으면 뚜껑을 덮은 후 구우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