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냉동 닭가슴살 삶는 시간•잡내 제거Tip은?

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으로 건강한 체중 감량과 근육량 증가를 위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가장 최적화된 식재료이다. 특히 냉동된 상태로 판매되어 보관이 용이하며, 가격도 저렴해서 대량 구매 후 먹고 싶을 때마다 삶아서 먹으면 된다. 단, 삶는 시간은 길지 않지만, 그냥 삶기만 하면 잡내가 날 수 있어 맛있게 먹으려면 별도 작업이 필요하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 시간•잡내 제거Tip은?

looks_one삶는 시간은? – 해동 여부에 따라서 달라진다. 완전히 해동된 상태이면 10분이면 충분하고 냉동된 상태면 15분 정도 삶아줘야 한다. 삶을 때 나오는 불순물은 계속 제거해야 맛이 좀 더 단백하다. 식혀서 먹는 경우 냄비에서 꺼내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육질이 굳어 식감이 뻣뻣해질 수 있으니 그대로 식히는 것이 좋다.

looks_two잡내 잡는 방법은? – 예민하지 않은 사람은 바로 먹어도 상관없으나 냄새에 민감한 사람은 삶을 때 양파마늘대파통후추 등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언급한 재료를 꼭 다 넣을 필요는 없고 있는 것만 찾아서 넣어도 잡내 제거에 문제없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 닭가슴살은 1팩 중량은 70~100g 수준이다. 칼로리는 100kcal로 낮은 편이며 단백질 함량은 25~30g으로 고단백 식품에 해당한다. 이는 달걀보다 3~4배 더 많은 양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