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일요일, 10월 6, 2024

도라지 쓴맛 제거, 세프만 아는 꿀Tip은?

대인의 혀는 단맛에 길들여져 있다. 그래서 쓴맛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안타깝게 도라지는 쓴맛이 유독 강하게 나타나는 식재료라서 몸에 좋은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반찬으로 먹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주부들이 도라지를 구입했을 때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은 양념 재료보다 쓴맛 제거에 있다.

도라지 쓴맛 제거 방법은?

looks_one껍질 – 도라지의 쓴맛은 대부분 껍질에 많이 존재한다. 따라서 칼을 이용하여 껍질을 깨끗하게 벗겨내고 사용하면 쓴맛을 대부분 제거할 수 있다. 껍질은 도라지를 반으로 자른 후 벗겨내면 쉽게 벗길 수 있다. 단, 껍질에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여 쓴맛을 참을 수 있다면 먹는 것이 좋다.

looks_two쌀뜨물 or 소금물 – 쓴맛을 더 많이 없애고 싶다면 껍질을 벗겨낸 도라지를 쌀뜨물이나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궈서 사용하면 된다. 단, 물에 재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삭한 식감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 종종 끓은 물에 데치는 경우도 있는데, 소금물이 아닌 맹물을 사용하면 쓴맛은 제거되지 않는다.

looks_3설탕 – 식감은 살리면서 쓴맛을 제거하고 싶다면 설탕을 이용하면 된다. 먼저 도라지를 물에 헹군 후 칼등으로 두드린 후 설탕을 넣고 잘 버무려서 20분 재우면 쓴맛은 99% 이상 사라지고 뻣뻣한 식감은 부드럽게 변하여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쓴맛이 사라지면 혀는 기쁘지만 몸은 슬플 수 있다. 쓴맛의 원천은 항암, 항균, 항염, 해독 효능을 지닌 인삼에 많은 사포닌 성분 때문으로 독성이 아니기에 건강을 생각한다며 과도하게 제거할 필요는 없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