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돼지간 삶기, 시간과 보관법은?

대보다 돼지 부속물을 좋아하는 사람은 항상 양에 대한 불만족이 있다. 이 불만족은 결국 돼지간을 직접 구입해서 요리하는 결과를 낳게 된다. 허나, 음식의 사서 먹는 것과 해서 먹는 것의 차이는 크다. 이 차이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일수록 심해진다. 돼지간의 경우 조리법과 보관법을 제대로 알고 있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식재료이다.

돼지간 삶는법

looks_one돼지간, 삶을까 VS 찔까? – 돼지간은 삶는 것이 아니라 증기로 쩌내는 음식이다. 비린내와 불순물 때문에 각종 재료를 넣고 삶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갓 도축한 돼지에서 나온 간은 매우 신선하기 때문에 증기로 쩌도 잡내가 거의 없다. 찜기에 넣고 약불로 30~40분 정도 쩌내면 속까지 잘 익으며, 방금 쩌낸 간은 분식점에서 파는 간과 달리 퍽퍽하지 않고 크림빵처럼 부드럽고 입에서 착 감기는 식감을 자랑한다.

looks_two남은 돼지간 보관법 – 돼지간은 부속물 중에서 가장 사이즈가 크다. 워낙 양이 많아서 한번에 먹을 수 없기에 쩌낸 간을 적당한 크기로 소분해서 각기 포장하여 냉동실에 보관 후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전자렌지에 해동하거나 찜기로 데우면 처음에 먹었던 간처럼 맛이 좋다.

local_hospital세프Tip : 돼지 부속물은 직접 사서 찌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완전히 조리된 상태로 파는 식품을 구매하는 것이 실패 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대부분 진공 포장하여 신선한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훨씬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