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맛있게 타는법, 악마의 레시피 3가지는?

숫가루는 여러 곡물을 갈아서 만든 가루로 영양분이 풍부하여 1컵만 타서 먹어도 든든한 한끼가 된다. 특히 당지수와 열량이 낮아서 혈당 조절과 체지방 관리에 이롭다. 다만, 물에 타서 먹으면 곡물의 맛이 강해서 매일 꾸준하게 먹는 것이 힘들다. 이 힘듦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 물에 타지 않으면 된다.

Spoiler

미숫가루 황금비율을 아십니까?

looks_one흰우유+아카시아꿀 – 생수보다 우유에 타면 훨씬 고소하고 맛이 좋다. 여기에 설탕보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아카시아꿀까지 추가하면 든든한 한끼가 된다. 미숫가루라떼는

looks_two검은콩 두유 & 베지밀B – 흰우유보다 더 맛있게 먹을려면 검은콩 두유나 베지밀B에 타서 먹으면 된다. 전자는 고소한 맛이 강하고 후자는 달달한 맛이 일품이다. 내용물만 미숫가루이고 맛은 매우 기분 좋은 맛이다.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음료가 될 수 있다.

looks_3견과류 & 얼음– 미숫가루에 씹는 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호두나 아몬드를 작게 부셔서 넣거나 얼음을 갈아서 넣으면 된다. 특히 얼음은 온도를 차갑게 낮추어 빙수처럼 시원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어떤 재료를 넣든 맛있게 먹을려면 비율이 중요하다. 우유 200ml를 기준으로 미숫가루는 3~4T 정도가 적당하다. 많이 넣으면 걸죽해서 목넘김이 현저하게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