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 전자레인지, 터짐 방지 비법은?

대는 출출한 밤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이다. 다른 어떤 야식보다 준비 과정이 간소하고 설거지도 거의 나오지 않아서 야식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 다만, 순대는 따뜻하게 먹어야 맛있기에 데우는 과정이 필요하다. 데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이다. 이때 몇 가지 주의점만 기억하면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Spoiler

looks_one순대 전자레인지로 데워도 될까? – 100% 된다. 단, 냉동 상태로 돌리는 것보다 냉장실에서 완전히 해동한 후 돌려야 순대피가 터지지 않는다. 또한 미리 먹기 편한 크기로 썰어서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은 후 데워지는 과정에서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두껑를 올리거나 살짝 적신 키친타올 한 장을 덮어주는 것이 좋다. 데우는 시간은 2분 30초 정도면 충분하다.

looks_two촉촉하게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 전자레인지는 편하지만 촉촉함이 떨어질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찜기에 넣고 찌는 것이다. 조리법은 해동된 상태로 찜기에 올린 후 물이 끓기 시작하고 5분 정도 약불(센불이 찌면 100% 순대피가 터짐)에 쩌내면 식당에서 파는 순대처럼 촉촉한 상태가 된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순대를 너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밖에서 먹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먹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1만원 정도면 2kg 정도 구매할 수 있고 소분해서 얼려두면 6~7회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