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실패 없는 물만두 전자레인지 조리법은?

만두는 끓는 물에 넣고 잘 삶은 후 소스에 찍어서 먹었을 때 가장 맛이 좋다. 한 입 크기로 나오는 물만두는 먹기도 편하고 조리도 간단해서 반찬이 부족할 때 내놓기 좋은 음식이다. 라면처럼 끓는 물에 넣고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되기에 실패 확률이 0%이다. 이마저 귀찮은 사람은 전자레인지를 넣고 돌려도 된다. 단, 만두피를 부드럽게 익힐려면 약간은 조건이 필요하다. 이것만 지키면 근사한 물만두를 먹을 수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물만두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할 때는 물만두를 접시에 겹치지 않도록 펼친 후 만두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야 한다. 이 상태로 바로 넣으면 물이 잠기지 않은 부위가 딱딱해져 먹기 힘들다. 도중에 한 번 뒤집어야 이를 막을 수 있는데, 귀찮기에 애초부터 덮을 수 있는 두껑을 사용하거나 비닐랩(살짝 구멍을 낼 것)을 씌워주는 것이 좋다. 뚜껑과 랩이 없을 때는 키친타월을 물이 적신 후 만두 위에 올려도 된다. 이 방식으로 조리하면 뜨거워진 증기가 안쪽에 갇혀서 찜솥에 찐 것처럼 딱딱한 곳 없이 완전히 부드럽게 익는다.

전자레인지로 데우는 시간은 4분 정도가 적당하고, 잘 익은 물만두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만두 소스(간장•식초•고춧가루•설탕)에 찍어서 먹으면 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