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임산부 연어, 좋을까 vs 나쁠까?

어는 회든 초밥이든 어떻게 먹어도 무조건 맛있는 생선이다. 해산물을 싫어하는 사람도 연어 만큼은 잘 먹는다. 그리하여 연애의 맛에 빠지면 여자를 얻지만 연어의 맛에 빠지면 지갑이 털린다. 그만큼 중독적인 맛을 자랑한다. 사실 생선이 적색육보다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로 많이 먹어서 나쁠 것은 없다. 게다가 연어는 불포화지방산의 보고로 알려진 생선이기에 더욱 그러하다. 허나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하는 임산부라면 어떨까?

임산부와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굉장히 풍부하여 임신했을 때 섭취하면 태아의 신경과 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산모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임신중독증 발생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B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미국임신협회에서는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식품이다. 단, 염분 함량이 다소 높은 훈제 연어보다 굽거나 삶은 연어가 좋다.연어회도 뷔페가 아닌 방금 조리한 신선한 상태라면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임신 중 생선 섭취는 생선이 다른 식품보다 수은 축적량이 높아서 피해야 한다는 알려져 있는데, 다행히 연어는 수은 함량이 낮은 어류에 속하여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먹어도 문제가 없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