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7, 2022

짜장면 보관, 불지 않는 비법은?

무 배고플 때 중국집에서 음식을 시키면 오히려 먹는 양보다 남는 양이 많다. 이때 다른 요리는 남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면요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면발이 불어나는 한계가 있어 가급적 그 자리에서 다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너무 양이 많게 느껴지면 애초에 먹을 만큼 덜어낸 후 남은 것은 따로 보관하는 것이 옳다. 이때 최대한 불지 않게 보관하려면 몇 가지 Tip을 알아야 한다.

Spoiler

looks_one짜장면 보관법 – 면과 소스를 잘 비벼서 섞은 후 랩을 씌워 바로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때 식욕유나 올리브유를 살짝 추가하면 더 좋다. 단, 간짜장처럼 면과 소스가 나눠져 있으면 굳이 섞을 필요가 없고 냉장실에 보관해도 2~3일 정도는 면이 불지 않는다.

looks_two남은 짜장면 먹는법 – 다시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워서 먹어도 되지만 맛과 식감이 떨어지는 관계로 짜장 볶음밥이나 짜장 떡볶이로 만들어서 먹는 것은 적극 추천한다.

local_hospital셰프Tip : 보통 중국집에서 짜장면은 아침에 미리 만들어 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삶은 면에 소스를 추가해서 나가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따라서 조금 더 비싸도 간짜장으로 시켜서 먹는 것은 더 낫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