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7, 2022

토종닭 삶는 시간, 냄비•압렵솥 차이는?

종닭은 닭 중의 닭이다. 임금의 수라상에 올랐던 토종닭은 걸음걸이마저 위풍당당하다. 발은 곧고 벼슬은 늠름하다. 멀리서 봐도 그 분위기를 육계는 절대 따라갈 수 없다. 맛과 영양도 남달라서 삼계탕으로 먹으면 삼복더위도 기를 못 펴고 동빈한설도 눈을 마주치지 못한다. 단, 토종닭은 몸집이 크고 살이 치밀하여 푹 오래 삶아야 편하게 먹을 수 있다.

Spoiler

토종닭 삶는 시간, 냄비•압렵솥 차이는?

looks_one토종닭과 육계보다 비싼 이유는? – 토종닭은 육계에 비해 성장이 느리다. 보통 육계는 4주 전후로 출하되지만 토종닭은 2~3배 이상 걸린다. 천천히 자라는 만큼 육질이 조밀하고 탄탄하며 육향이 진하다. 또한 가슴살이 길고 얇으며 다리가 길게 뻗어 있다. 특히 삼계탕으로 삶으면 껍질이 허물거리지 않고 쫀득하며 국물이 매우 맛있다.

looks_two토종닭 삶는 시간은? – 육질이 단단한 토종닭은 오래 푹 삶아야 야들하게 변한다. 일반 육계처럼 삶으면 질겨서 먹기 힘들다. 이때 냄비에 삶으면 중불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리지만 압력솥을 이용하면 추가 돌면 5분간 유지했다가 중불로 바꾸어 15분 정도 삶아주면 뼈가 살에서 쏙 빠지는 먹기 좋은 상태가 된다.

local_hospital셰프Tip : 토종닭은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이다. 콜라겐 함량이 높아서 탱탱한 피부와 골다공증 예방에 좋으며 세포 재생과 두뇌 발달을 촉진하여 회춘을 돕는다. 특히 비장과 위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소화력을 높이고 양기를 충전하여 전신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