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돼지고기 부위 3가지는?

치찌게의 완성은 돼지고기에 있다. 돼지고기가 없는 김치찌개는 찌개가 아니다. 두툼하게 썰어 넣은 고기에 부드럽게 익은 김치를 올려서 같이 먹으면 가성비 최고의 밥도둑이 된다. 이처럼 고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사용하는 부위에 따라서 각기 다른 맛을 낸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다.

Spoiler

김치찌개 돼지고기 부위

looks_one살과 비계의 황금비, 목살 – 구이용으로 삼겹살 만큼 인기가 높은 목살은 운동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근육막 사이에 지방이 적절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난다. 김치찌개에 넣으면 비계가 적어서 국물이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으며 풍미가 좋아서 많이 선호한다.

looks_two순순한 살들의 전쟁, 사태 – 체중을 많이 버티는 부위로 지방보다 살고기 비율이 높아서 국거리용으로 주로 이용된다. 가격도 저렴해서 찌개에 넉넉하게 넣을 수 있고 살점도 두툼해서 묵직한 식감을 주어 목살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다.

looks_3어른의 기름진 맛, 삼겹살 – 돼지고기의 꽃인 삼겹살은 구이용으로 최고지만 찌개용으로 사용하면 호불호가 있다. 지방이 많아서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국물에 떠 있는 기름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반면에 소주의 맛을 알고 돼지고기 특유의 진한 풍미를 느끼고 싶은 어른의 세계에서는 인정을 받는다.

local_hospital요리Tip : 최근 인기를 끄는 김치찌개 레시피는 김치와 고기를 같이 볶지 않고 고기를 먼저 쌀뜨물을 넣고 끓인 후 김치와 채소를 넣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