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곱창 효능, 왜 정력에 좋을까?

창은 여성들이 닭발만큼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 식재료는 지방 함량이 적고, 구워 먹으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여서 최애 음식으로 늘 손에 꼽힌다. 특히 삼겹살에 비해 열량이 낮아서 마음껏 먹어도 죄책감이 덜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효능도 탁월한데, 불타는 밤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인 힘(지구력)을 바로 세우는 능력이 있어 단순한 음식이 아닌 보양식으로 손색없다.

Spoiler

looks_one돼지곱창의 성분은? – 돼지곱창은 순대 껍질로 활용되는 소창, 내장 중 양이 가장 많은 대창,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막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적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특히 철분•비타민•콜라겐이 많은 부위이며 100g당 226kcal로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이다.

looks_two돼지곱창의 효능은? – 곱창은 지방보다 단백질이 많아서 원기회복의 최강자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기력 소모가 심한 신혼부부와 무더운 여름철에 최고의 보양식이다. 동의보감에는 정력과 기운을 북돋아주고, 어지럼증을 다스리며, 해독 능력이 뛰어나 간에 좋은 식품으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칼슘 함량도 굉장히 높아서 갱년기 골다공증을 억제하고 근육 경련을 예방한다.

local_hospital닥터Tip : 곱창은 깻잎과 궁합이 좋다. 깻잎에는 곱창에 부족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잡내를 없애는 능력이 있어 요리할 때 넣거나 쌈으로 먹으면 깔끔한 맛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