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와인 효능, 하루 1잔의 위력은?

인은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술이다. 레드와인은 적포도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제조하는 데, 화이트와인과 달리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껍질과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씨를 제거하지 않고 통째로 사용해서 발효->압착->숙성 과정을 거쳐 탄생한다. 이처럼 전체를 모두 사용하는 ‘매크로바이오틱’과 영양 성분이 배가 되는 ‘발효와 숙성’의 과정 때문에 레드와인은 노화를 저격하는 가장 최적화된 술이다.

Spoiler

레드와인 효능, 왜 약이 될까?

local_hospital세프Tip : 레드와인에는 적포도 껍질에 풍부하며 불루베리와 크랜베리에 많은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식물이 외부에서 침입하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퇴치하고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화합물이다. 따라서 레드와인을 섭취하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여 장의 안전을 지키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계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며, 눈의 혈관을 관리하여 시력 손실을 예방한다. 또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발병율이 올라가는 대장암과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치매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만든다.

끝으로 레드와인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 술이다. 술은 과잉하는 순간 몸을 파괴하는 독과 같다. 1일 권장량은 1~2잔이 적당하고 이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