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7, 2022

방어 부시리 차이, 100% 확실한 구별법은?

어와 부시리의 생김새는 사촌 그 이상에 가깝다. 마치 일란성 쌍둥이와 비교될 정도로 외형이 비슷하다. 이 흡사함으로 인하여 따로 잡아서 보면 전문가도 구별이 쉽지 않다. 두 생선을 100% 확실하게 구별하는 방법은 턱의 모양과 지느러미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2가지 차이를 정확히 알면 구분이 가능하다.

Spoiler

방어 부시리 차이, 확실한 구별법은?

local_hospital셰프Tip : 방어와 부시리를 모두 겨울철 별미이다. 찬바람이 불면 살이 오르고 기름이 차서 참치에 비견될 정도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훔친다. 두 생선은 외형이 굉장히 흡사하여 사전 지식이 없으면 구분이 어렵다. 서로 방추형으로 체형이 비슷하나 방어가 부시리보다 더 납작하다. 지느러미 줄기수도 방어가 1~2개 더 적다. 그러나 체형과 지느러미 정보만 가지고 정확히 판단을 내릴 수 없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슴과 배에 붙은 지느러미의 위치와 위턱의 끝단의 모양을 확인하는 것이다. 지느러미의 끝 라인이 같고 턱의 뒤쪽 윤곽이 각이 진 형태이면 방어이다. 반면에 배쪽이 더 길고 둥근게 생긴 턱을 가졌으면  부시리이다.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는 생선은 부시리보다 방어이다. 특히 클수록 맛있는 방어는 한우처럼 부위별로 식감과 맛이 달라서 겨울 횟감으로 특급 대우를 받는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