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이버섯 보관법, 최대 한달까지 될까?

이는 비싼 식재료이다. 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는 버섯이여서 모든 송이는 자연산이다. 자연에서 채취한 재료는 매우 신선하다. 그래서 장기 보관이 어렵다. 특히 송이는 일년에 딱 1달만 나오는 시기적 한계로 보관법을 제대로 모르면 1등급 송이를 파품으로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최상의 상태로 2주 이상씩 먹고 싶다면 항시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Spoiler

송이버섯 보관법, 오래 먹을 수 있을까?

local_hospital세프Tip : 송이버섯을 가장 완벽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은 판매자들이 사용하는 아이스팩 따로 넣을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된 스티로폼 박스를 구입해서 보관하는 것이다. 먼저 맨 아래쪽에 신문지를 깔아서 물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송이버섯을 적당량 올린 후 중간 받침대를 덮고 그 위에 얼린 아이스팩을 넣어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 상태로 두껑을 덮은 후 냉장실에 넣어두면 최소 1~2주 정도는 향과 수분이 빠지지 않은 최상의 상태가 유지된다. 이는 100% 필자(판매자)의 경험으로 체득한 사실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송이철이 지나도 신선한 송이를 맛볼 수 있다. 단, 아이스팩은 녹을 때마다 1~2일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하며 신문지도 축축하면 자주 갈아줘야 한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곤충이 낳은 알이 부화하여 송이를 파먹을 수 있으니 유심히 살펴보고 제때 제거해야 비싼 송이를 지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