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7, 2022

스팸 꺼내는법, 쏙 빼는 Tip은?

팸은 살고기가 케이스에 꽉 채워진 상태로 판매를 한다. 이 구조는 케이스와 살고기에 틈이 없어 빼낼 때 매우 까다롭다. 특히 케이스의 깊이가 깊고 틈이 없어 칼과 젓가락을 찔러 넣어도 지렛대의 각이 나오지 않아서 더 분노가 치민다. 마치 문이 잠긴 방의 열쇠가 안쪽에 있는 것과 같은 답답함이다. 이는 스팸을 조리할 때마다 누구나 겪는 부분이다.

Spoiler

스팸 꺼내는법, 쏙 빼는 비법은?

local_hospital셰프Tip : 냉장실에 보관된 스팸은 표면의 기름층이 단단하게 응고되어 쉽게 자신의 몸을 드러내지 않는다. 마지막까지 버티는 전사의 모습이 연상될 정도로 온갖 도구를 사용해도 좀처럼 나올려고 하지 않아서 빡침을 유발한다. 이때는 나그네의 옷을 벗긴 태양처럼 햇볕정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쉬운 방법은 커피포터로 끓인 물에 스팸을 통째로 30초 정도 담그는 것이다. 만약 뜨거운 물을 당장 구할 수 없을 때는 가스레인지를 켜고 약불에 스팸을 돌려가며 살짝 달구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 개봉한 스팸이라도 상관없다. 오히려 끓은 물에 담그면 첨가제와 기름이 제거되어 좀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단, 전자레인지에 넣는 것은 안 된다. 스팸만 빼서 넣는 것은 상관없으나 통째로 넣으면 폭발의 위험이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