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김치 부침개, 신맛 없애는 Tip은?

김치를 빨리 줄이는 방법은 부침개로 먹는 것이다. 사실 반찬으로 먹기에는 이미 신맛이 너무 강하여 접근이 어렵고, 찌개도 사용량이 적어서 자주 먹어야 하는 한계가 있다. 반면에 부침개는 혼자서도 2~3판을 금세 먹을 수 있기에 신김치 빠르게 없앨 수 있다. 단, 신맛을 얼마나 잡을 수 있는가에 따라서 부침개의 맛이 결정되기에 모든 역량을 신맛 제거에 집중해야 하다.

Spoiler

신김치 부침개, 반죽하는 방법은?

local_hospital닥터Tip : 신김치 부침개 성공 비법은 반죽 재료와 비율에 있다. 먼저 바삭한 부침개를 위해서는 부침가루를 김치보다 많이 넣어서는 절대로 안 된다.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1:1/2이다. 단, 너무 김치만 보이면 부침가루를 좀 더 넣어도 된다. 그러나 무조건 김치 비율이 더 높아야 한다. 이와 더불어 신김치 부침개는 신맛을 잡아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데,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이 흑설탕과 다진 돼지고기를 넣는 것이다. 군내가 나는 신김치가 아니라면 웬만한 수준의 신맛은 흑설탕 1~2스푼과 돼지고기(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듦)로 대부분 잡을 수 있다. 만약 신맛이 너무 심하면 물에 박박 씻어 신맛을 제거한 후 3~4시간 담가 놓았다가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대신 반죽할 때 고춧가루를 넣어줘야 김치전 색깔과 맛이 나온다.

완성된 반죽을 구을 때는 팬이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조금만 떠서 얇게 구워야 바삭하게 익힐 수 있어 먹을 때 식감과 맛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