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입은 사람들이 흔히 ‘눈’으로 잘못 알고 있는 부위다. 보통 날카로운 이빨 때문에 입을 도려내고 조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입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별미로 통한다. 어물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요리법도 간단하여 맥주 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이다.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버터구이와 꼬치구이로 먹는 것이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오징어는 구워야 맛있다. 입도 다르지 않다. 먼저 강불로 달군 팬에 벌터를 발라서 녹인 후 구입한 입을 넣고 버터가 안쪽으로 잘 배도록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때까지 볶아주면 된다. 버터로 인해서 한층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 만약 살짝 느끼하면 마요네즈 간장소스를 만들어서 찍어 먹으면 된다. 소스 레시피는 마요네즈에 간장을 살짝 붓고 청양고추를 총총 썰어서 넣은 후 잘 섞으면 된다. 또한 꼬치에 꽂아서 석쇠에 올려 직화로 구워도 최고이다. 직화로 굽는 경우 미리 이빨을 제거하고 구워야 먹기가 편하다.
오징어입은 매력이 많다. 칼로리가 낮고 새우처럼 까서 먹는 재미가 있으며 타우린과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알짜 식품이 아닐 수 없다. 허니 가까이 두고 먹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