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단백질, 근육에 좋을까?

트밀은 통곡물이다. 낱알은 작지만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이 영양소의 총점은 9.99점으로 완벽한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압도적 퍼포먼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곡류임에도 불구하고 고단백 식품이여서 많은 영양학자들이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권장하고 있는 데, 단백질 함량은 과히 놀라운 수준이다.

Spoiler

오트밀 단백질, 100g/비율은?

local_hospital세프Tip : 오트밀(Oatmeal)은 귀리로도 잘 알려진 오트(Oat)를 가마에 굽고 압착·절단하여 소화 및 조리에 용이하도록 가공한 것이다. 미국 뉴욕타임스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오트밀은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인,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 감소를 위한 균형 잡힌 다이어트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곡물임에도 불구하고 피부, 머리카락, 뼈, 근육 생성에 꼭 필요한 단백질 함량이 100g당 12g 정도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오트밀은 아침 대용으로 완벽한 식품이다. 먹기 간편하고 섭취 후 포만감에 오래 지속되어 점식과 저녁 식사량이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배변량이 증가하여 몸속 노폐물의 배출 시기가 정기적으로 변화한다. 다만, 오트밀은 우유에 타서 먹어도 맛은 없다. 맛에 민감한 사람은 귀리에 견과류+말린 과일을 섞어서 구워낸 그래놀라를 먹는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