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꿀 효능, 왜 일반꿀보다 뛰어날까?

은 벌이 꽃꿀을 채취하는 꽃에 따라서 종류가 결정된다. 가장 대표적인 꿀로 봄에 나오는 투명한 빛깔의 아카시아꿀과 여름에 나오는 진한 갈색의 밤꿀이 있다. 잡화꿀은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사이에 주로 수확을 한다. 이 중에서 약성이 가장 강한 꿀은 사람들이 낮게 보는 잡화꿀이다.

Spoiler

잡화꿀 효능은 무엇일까?

잡화꿀은 여러 밀원에서 모은 꿀이다. 색은 아카시아와 밤의 중간 정도이고 맛은 여러 꽃에서 꽃꿀이 채취되어 좀 더 다채롭다. 이러한 이유로 잡화꿀을 야생화꿀로 부르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꿀의 가치를 판단할 때 ‘순도‘를 기준으로 하는 경향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선입견이다. 효능적인 관점에서 보면 영양성분이 다양한 잡화꿀(심장병 치유, 빈혈 억제, 고혈압 예방, 면역력 향상, 피부염증 개선, 천식 해소, 소화 촉진)이 더 우수하다. 그래서 꿀에 대한 식견이 있는 사람은 재료가 1개인 꿀보다 잡화꿀을 먹는다. 실제로 진짜 설탕이 혼합되지 않은 잡화꿀은 다른 꿀보다 월등하게 비싸게 판매가 된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잡화꿀도 잡화꿀 나름이다. 서양 꿀벌이 모은 잡화꿀보다 토종 꿀벌이 모은 잡화꿀이 더 좋다. 이는 토종벌이 더 다양한 꽃에서 꽃물을 물어오고 주기적으로 꿀을 수확하는 서양식과 달리 1년에 딱 1번만 수확하는 관계로 1년간 숙성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