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커 오트밀 먹는법, 맛있는 레시피는?

이커 오트밀은 맛과 식감이 마른 종이를 연상케 한다. 맛이 너무 답답해서 편식을 하지 않는 사람도 오래 먹기가 힘들며, 물에 타서 먹는 것은 최대 1주일이 한계이다. 특히 처음 먹을 때 맛에 질리면 나중에 어떤 식으로 먹든 손이 가지 않게 된다. 따라서 입맛에 맞지 않으면 즉시 다른 재료를 추가하여 단맛을 더하고 식감을 바꿔야 한다.

Spoiler

퀘이커 오트밀 먹는 3가지 방법은?

local_hospital세프Tip : 퀘이커 오트밀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는 우유+꿀+과일+그래놀라 or 시리얼을 추가하는 것이다. 보통 물보다 우유에 타서 먹으면 대부분의 곡물은 심심함이 감소하고 맛이 고소하게 변하지만 오트밀은 쉽지 않다. 따라서 꿀과 과일을 추가하여 단맛을 높이거나 그래놀라 or 시리얼을 1:1 비율로 섞어서 오트밀의 투박함을 상쇄시켜야 질리지 않고 매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혹, 오리지널로 먹었을 때 맛보다 식감이 더 문제라면 물이나 우유에 섞은 후 30분 뒤에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고 2~3분 돌리면 오트밀이 죽처럼 부드럽게 변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오트밀은 곡물 중 단백질 함량이 압도적으로 우수한 식품이다. 아침에 1그릇씩 섭취하면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고 근육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도 다량 보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대단해서 1팩만 구입해도 3~4개월은 거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