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호두 속껍질 까는법 2가지

두를 먹을 때 속껍질은 고민의 대상이다. 벗겨서 먹자니 귀찮음이 도져서 먹기도 전에 지칠 것 같고, 껍질째  먹자니 식감과 맛이 떨어질 것 같아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 고민은 후자보다 전자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아스라가 추천하는 공략법으로 2가지가 있다.

Spoiler

호두 속껍질 효능

looks_one5분간 오븐에 굽기 – 땅콩 속껍질도 한번 볶으면 쉽게 벗겨지는 것처럼 호두도 열을 가하면 속껍질 제거가 쉽다. 다만, 모양이 복찹한 구조이기 때문에 팬()보다 오븐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160도로 예열된 오븐에 5분 정도 구워주면 껍질에 수분이 사라져 제거가 된다.

looks_two끓은 물에 데치기 – 호두 속껍질은 살짝 데친 후 촉촉할 때 벗기면 잘 벗겨진다. 깊숙하게 있는 껍질은 이쑤시개를 이용하면 수월하게 빼낼 수 있다. 제거 후 호두가 눅눅하면 팬에 살짝 볶아서 수분을 날리면 된다.

font_download속껍질은 무조건 버려야 할까? – 속껍질을 같이 먹으면 식감이 까슬하고 떫은 맛이 나서 민감한 사람은 부담스러울 수 있다. 허나 건강을 생각한다면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것이 매우 이롭다. 이 속껍질에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이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지닌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