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 요리법, 꼭 권하는 5가지는?

local_hospital감태 요리법, 꼭 권하는 5가지는? – 감태는 초겨울 갯벌을 가득 채우는 해조류이다. 매생이를 닯았지만 좀 더 거친 느낌이 강하고 맛이 달며 양식이 불가능하고 일일히 손으로 채취해야 특징이 있다. 특히 수질이 나빠지면 바로 자취를 감춰서 보기 힘들다. 이 해조류는 겨울에 먹는 별미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Spoiler

looks_one감태김 –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들기름을 발라서 살짝 구워낸 감태에 흰밥을 올리고 어리굴젓을 양념으로 추가하면 최고의 궁합이 된다.

looks_two감태주먹밥 – 감태는 김보다 더 완벽한 주먹밥 재료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는 속담을 100% 소화하는 것이 감태주먹밥이다. 취향에 맞게 밥을 만든 후 구운 감태 가루에 꼼꼼하게 굴려주면 아주 예쁜 주먹밥이 탄생한다.

looks_3감태국 – 다시마로 육수를 만든 후 깨끗히 씻은 감태를 넣고 생굴을 넉넉히 추가한 후 간장•다진 마늘•소금으로 간을 하면 바다향을 진동하는 최고의 영양식이 된다.

looks_4감태김밥 – 감태김은 밀도가 높고 조직이 치밀해서 김밥김으로 사용해도 쉽게 찢어지지 않고 속재료가 잘 말린다. 특히 향이 강한 달래를 넣으면 바다와 육지가 만나서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고 안과 밖의 컬러도 멋스러워 시각적 만족도가 크다.

looks_5감태무침 – 물기를 뺀 감태에 절인 오이를 넣고 액젓과 식초로 추가해서 잘 버무리면 새콤달콤한 반찬이 탄생한다. 이때 다진 마늘은 향이 강해서 감태향을 죽일 수 있으니 넣으면 안 된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감태는 본연의 맛과 향이 매우 진한 해조류이다. 따라서 가급적 양념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색이 맑고 고와서 겉으로 보이도록 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