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기름장 만드는법 3가지는?

local_hospital기름장 만드는법 3가지는? – 기름장은 고소하다. 고기의 육향을 덮지 않고 절묘하게 감싸서 식욕을 자극한다. 들어가는 재료도 단순해서 10초만에 뚝딱 만들 수 있어 밑재료가 많이 필요한 쌈장과 비교불가이다. 또한 기름장은 미니멀리즘이 생명이기에 재료가 3가지를 초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가장 널리 활용되는 기름장은 다음 3가지이다.

looks_one소금 기름장 – 고기집에서 가장 많이 제공되는 기본적인 기름장으로 참기름과 맛소금을 2:1 비율로 섞는 것으로 고소하고 짭쪼름하다. 단, 평소 저염식을 즐기는 사람은 비율이 다소 쎌 수 있으니 처음에는 맛소금을 적게 넣는 것이 좋다.

looks_two마늘 기름장 – 육식가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다진 마늘을 넉넉하게 준비한 후 넘치게 참기름을 붓는 것이 포인트이다. 마치 퐁듀처럼 고기가 푹 잠길 정도로 찍어서 먹는 것이 포인트이다. 평소 마늘주의자가 아닌 사람도 열렬한 신봉자로 될 정도로 풍미가 뛰어나다.

looks_3후추 기름장 – 소금만 넣은 기름장이 다소 심심한 경우에는 후추를 추가하여 매콤한 맛까지 곁들이는 방식으로 기름장을 만들면 된다. 이 기름장은 소고기를 먹을 때도 잘 어울린다..

settings_applications결론 : 기름장은 단순하게 만들어야 한다. 재료가 많이 넣을수록 참기름의 고소한 맛이 사라질 수 있으니 가급적 맛소금•후추•마늘만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 올바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