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6, 2022

돼지머리 삶는법, 웃게 만드는 비법은?

지의 머리는 잘려 있어도 혐오스럽지 않다. 복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 볼수록 정이 간다. 다만, 크기가 크고 뼈가 많은 부위답게 이를 삶아서 먹을려면 수고로움이 상당하다. 특히 삶는 방법을 제대로 모르면 누린내가 심해서 먹기가 거북하다.

Spoiler

돼지머리 맛있게 삶는법

looks_one돈머리 구입 – 고사용은 통으로 삶을 수 밖에 없지만 식용이면 반드시 2등분 또는 4등분으로 나눠진 것을 구입해야 한다. 머리의 40~50%는 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통째로 넣으면 핏물이 제대로 빠지지 않아서 삶았을 때 잡내가 많이 난다. 분할된 뼈라도 핏물을 빼는 작업은 최소한 반나절이 필요하며 1시간마다 물을 갈아주는 것이 좋다. 이때 설탕을 2수저씩 넣으면 핏물을 더 빨리 뺄 수 있다.

looks_two누린내 잡기 – 피를 제거한 돼지머리는 초벌로 20분 정도 삶은 후 불순물을 제거하고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다시 삶아야 한다. 초벌로 삶은 돼지머리가 준비되면 2차로 삶을 때는 마늘, 양파, 된장, 생강, 청주, 대파를 넉넉하게 넣고 익을 때까지 푹 삶아주면 된다. 이때 기름을 계속 건져내면 좀 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시장에서 판매하는 삶은 돼지머리의 가격은 얼굴의 웃는 모양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다. 눈과 입이 활짝 웃는 머리가 가장 비싸고 삐딱하게 웃는 썩소가 가장 저렴하다. 웃는 얼굴은 삶기 전에 나무젓가락으로 입을 고정시키면 만들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