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삼겹살 단백질, 목살보다 더 많을까?

겹살은 돼지고기 중에서 구이용으로 가장 완벽한 부위이다. 지방과 단백질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구웠을 때 고소한 맛이 강하며 씹었을 때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씹혀 다른 어떤 부위보다 식욕을 강하게 자극한다. 물론 삼겹살은 단백질보다 포화지방의 비율이 높아서 자주 섭취하면 다양한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한계성도 분명하게 가지고 있다. 특히 단백질 비율은 목살과 비교했을 때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

삼겹살 단백질 함량은 높을까?

삼겹살은 육즙이 풍부한 부위다. 육즙은 곧 열에 의해서 녹은 지방을 의미하는 것으로 육즙이 많다는 것은 단백질보다 지방의 비율이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삼겹살은 100g을 기준 9g의 단백질이 있지만 목살은 2배가 넘는 23g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살이 찌고 싶다면 삼겹살이 적합하고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목살이 적합하다. 목살 200g이면 단백질 1일 권장 섭취량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이다.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소화가 안된다고 채소 위주로 섭취하면 영양소의 불균형으로 몸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local_hospital세프Tip : 삼겹살 부위는 돼지의 뱃살이 아니다. 배보다 더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갈비뼈를 감싸고 있는 살을 말하며, 돼지(100kg) 1마리를 잡았을 때 나오는 삼겹살의 양은 8~9kg 수준으로 많은 양은 아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