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 면 삶는법, 왜 소금과 오일을 넣을까?

파게티 면 삶기는 쉬운 듯 어렵고 어려운 듯 쉽다. 이는 ‘맛있게’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맛있게 삶은 면의 가치는 그대로 최종 완성된 요리까지 이어진다. 따라서 면만 잘 삶으면 70%는 성공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삶아야 이 수치를 달성할 수 있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세프의 방식을 따르면 된다.

Spoiler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은?

looks_one밑간 – 단순하게 물만 넣고 삶는 것보다 소금과 올리브 오일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소금은 면에 살짝 간이 베도록 만들어 풍미를 높이고 올리브 오일은 면의 탱탱함을 살려주어 식감을 풍성하게 만든다.

looks_two시간 – 스파게티 면은 살짝 꼬들하게 삶아야 맛이 좋다. 제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끓은물에 넣고 두껑을 닫지 않은 상태로 7~9분 정도 삶으면 된다. 단, 면을 그대로 넣으면 동시에 전체가 물에 잠기지 않기에 포장된 상태에서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으로 잘라도 먹을 때 면이 짧다는 느낌은 전혀 없으며 실제로 이탈리아 남부 지방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방식이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삶은 스파게티를 보관하는 방법은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고 비벼서 코팅한 후 소분해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넣어 두면 3~4일 정도까지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