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생으로, 안 굽고 먹어도 될까?

취생에게 스팸은 구세주이다. 유통기한이 길고 조리가 간편하며 중독적인 맛을 가지고 있어 식탁을 풍성하게 만든다. 두껍게 썰어서 약불에 구워 육즙이 흐르는 상태로 케찹에 찍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특히 짭쪼름한 맛에 매혹되어 간식처럼 생으로 먹는 경우도 많다. 간혹 스팸을 무조건 구워서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아는 사람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참치처럼 스팸도 완전히 가공된 식품이다.

Spoiler

스팸 생으로, 굽지 않아도 될까?

local_hospital셰프Tip : 스팸은 돼지고기(앞다리•뒷다리)로 만든 통조림 식품이다. 완전히 익혀서 나오기에 따로 굽지 않아도 그대로 먹을 수 있다. 생고기처럼 보이지만 열처리 과정을 통과한 식품이다. 단, 풍미는 후라이팬에 약불로 겉면을 노릇하게 구웠을 때 가장 좋다. 생으로 먹으면 맛이 투박하고 육향이 덜하다. 대부분 조리의 귀찮음 때문에 생으로 먹는데, 익혀야 더 맛있기에 조리와 설거지가 귀찮으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된다. 약 1분 30초 정도 돌리면 팬에 구운 것처럼 노릇한 상태가 되어 훨씬 맛이 좋다. 혹, 칼 사용마저 부담되면 숟가락으로 먹을 만큼 잘라내면 된다.

스팸의 경우 국내에서는 식욕을 돋우는 반찬이며 명절 선물로 빠지지 않지만 외국에서는 정크푸드의 대명사로 인식되어 있다. 위암 발병을 촉진할 수 있는 가공육을 대표하는 식품이기에 아무리 맛있어도 적당량 먹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