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의 노화를 막는 아주 유용한 성분으로 중성지방을 낮추고 우울증을 개선하며 치매 예방과 뇌 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은 보통 돼지고기나 소고기와 같은 적색육보다 등푸른 비늘을 지닌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고로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고기보다 생선을 가까이 하는 것이 옳다.
looks_one민물의 귀족, 송어 – 민물회의 갑으로 불리는 송어는 차고 깨끗한 1급 청정수에서만 서식하며 저지방 고단백 어류로 유명하다. 송어에도 역시나 오메가3를 비롯하여 비타민B12, 비타민D가 풍뿌하여 피로 회복을 돕고 혈액순환과 뇌 활동을 촉진시킨다.
looks_two완벽한 생선, 연어 – 연어를 많이 자주 먹으면 체내 염증이 줄고 혈압이 낮아지며 여러 질병의 발병율을 낮출 수 있다. 이는 연어에 함유된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때문이다. 1주일에 2인분 정도만 섭취해도 충분한 양을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칼륨과 비타민B도 매우 풍뿌하여 혈압과 뇌에 많은 도움을 준다.
looks_3생선의 전령사, 고등어 – 서민의 물고기이자 등푸른 생선의 제왕인 고등어는 오메가3를 가장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다. 1일 1조각씩 먹으면 모발 개선, 피부 보호,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등어는 오메가3도 많지만 비타민B12 함량이 독보적이다.
looks_4대양의 보물, 참치 – 바다의 로또인 참치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먹는 생선 중 하나다. 참치에는 셀레늄, 인, 철,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한다. 특히 당뇨에 의한 안구 질환 발병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고로.. 결론은 뭐라고??….
“오늘부터 당장 먹자!!”
오늘부터 생선과 1일에 도전하기를 권한다. 단언컨대 나중에 몸이 아프고 나면 그때는 먹고 싶지 않아도 생선을 찾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