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 C
Seoul
화요일, 5월 28, 2024

믹서기 블렌더 차이, 똑같은 기계일까?

방의 편리함은 기계에서 온다. 믹서기와 블렌더는 재료를 곱게 갈아내는 능력을 지닌 기계로 갈고 다지는 주부의 고된 노동을 해방시켜 대부분의 가정집에 하나씩 구비되어 있다. 사실 이 두가지 기계는 이름은 다르지만, 구조와 목적이 거의 같아서 사실상 같은 기계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헌데, 엄밀히 따지면 차이점이 분명한 기계이다.

믹서기 블렌더 차이, 똑같은 기계일까?단순히 이름만 다른 주방기계일까?

looks_one믹서기 – ‘갈다’보다 ‘섞다’의 개념이 진한 기계로 가는 속도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식재료를 넣어서 갈 수 있다. 갈았을 때 입자의 크기는 블렌더보다 좀 더 큰 편이며 얼음의 경우 살짝 투박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 또한 칼날 분리가 어려워 완전한 세척이 힘든 경우가 많다. 대신 가격이 저렴하고 사실상 따지고 보면 믹서기의 끝판왕이 블렌더로 보면 된다.

looks_two블렌더 – ‘섞다’보다 ‘갈다’의 개념이 강한 도구로 초고속 모터가 장착되어 보통 분당 15,000회가 넘는 속도로 칼날이 회전하여 딱딱한 견과류부터 단단한 얼음까지 모조리 곱게 갈아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양념을 만들거나 과일 주스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한다. 단, 고속 회전에 따른 열로 인하여 연속 사용이 어렵고 소음이 다소 심한 편한 편이다.

local_hospital셰프Tip : 식재료를 갈아서 먹으면 파이토케미컬이 많은 껍질까지 먹을 수 있고 입자의 크기가 작아져서 소화기관을 지나갈 때 영양분의 흡수율을 최대 80% 이상까지 높일 수 있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