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어껍질 효능, 왜 피부에 보약일까?

부는 24시간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매일 끊임없이 손상되고 재생된다. 이때 관리 유무에 따라서 손상과 재생의 차이가 벌어진다. 나이가 들면 피부에도 노화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20대에는 잡티도 없고 탄력도 좋아서 매끄럽고 주름 없는 피부를 유지한다. 그러나 30대를 지나면서 피부 보습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겨나며 탄력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Spoiler

북어껍질 효능은?

동안 피부의 가장 중요한 사항은 주름이다. 주름의 유무에 따라서 동안과 노안의 결정된다. 특히 주름은 피부가 늘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콜라겐이 감소할 때 발생한다.

많은 여성들이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 콜라겐을 바르거나 먹는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인 돼지껍질과 닭발은 동물성 콜라겐으로 함유량은 높지만 흡수율이 2%도 매우 낮다. 이유는 입자의 크기가 크기 때문이다. 반면에 어류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흡수율이 80%에 육박한다. 특히 말린 북어는 간식처럼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여 피부 탄력을 위한 최고의 식품이다. 특히 피부 뿐만 아니라 체내 독성()을 제거하고 피(심장)를 정화하며, 체온(냉증)을 높이고 두뇌(치매)를 자극하는 효능도 지니고 있다.

local_hospital닥터Tip : 콜라겐은 아교와 같은 접착제 역할을 수행하는 단백질로 인체의 뼈, 근육, 힘줄, 인대, 피부가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