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30, 2024

팬에 달달 볶은 서리태 효능 5가지

은 가공되지 않은 원석과 같다. 원석을 가공하면 귀한 보석으로 재탄생하는 것처럼 콩도 품을 들이면 들일수록 놀라운 식재료로 변신한다. 이 변신은 단순히 외형적인 형태와 맛의 변화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변화의 진면목은 영양학적으로 가치의 상승에 있다.

볶은 서리태의 효능

생콩은 현미보다 딱딱하고 섬유소가 많으며, 소화와 흡수를 저해하는 항영양인자를 지니고 있다. 그리하여 가공하지 않고 생으로 먹으면 복통과 함께 콩이 가진 유익한 성분이 몸에 흡수되지 못하고 항문을 통해 배출될 확률이 높다. 따라서 콩은 가능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다. 특히 검정콩은 삶거나 찌는 것보다 볶았을 때 이소플라본 함량이 가장 높아져 볶은 서리태를 자주 섭취하면 유방암 발병 감소, 동맥경화 억제, 골형성 촉진, 갱년기 증상 완화, 탈모+주름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볶은 서리태에 식초(1:3)를 섞어 1주일 정도 냉장실에 발효시켜 초콩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흡수율(약 30% 증가)이 최고점에 도달하여 금상첨화에 해당한다.

local_hospital세프Tip : 서리태를 넣고 밥을 지을 때 콩이 잘 익도록 미리 1~2시간씩 물에 불리게 된다. 이때 콩이 불면서 나온 검은 빛을 띠는 물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성질은 가진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으로 버리지 말고 같이 넣거나 따로 찌개를 끓일 때 넣으면 좋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