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그라비올라 효능, 왜 신이 선물한 열매일까?

마존은 깊은 바다 만큼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열대 우림이다. 특히 이곳에서 나고 자라는 여러 식물은 아직 인간이 정복하지 못한 질병에 쓰러지지 않고 대항할 수 있도록 강력한 무기가 되어 인간의 생명을 지킨다. 그라비올라가 그러하다. 이 식물의 열매인 사워솝은 중남미 지역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귀중한 약으로 인식되어 왔다.

그라비올라 효능, 왜 신이 선물한 열매일까?

천연 진통제 + 위장 건강 개선 – 사워솝은 이미 오래 전부터 상처와 부상을 당했을 때 통증을 완화하는 진통제와 손상된 부위의 치유 속도를 높이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다. 이 과일에는 진정 효과와 항염증 작용을 모두 가지고 있어 상처의 안과 밖을 모두 치료한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서 괴혈병과 이질에 대한 민간요법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으며, 위장을 정화하고 몸 속의 독소와 나트륨을 배출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면역체계 강화 + 암 예방 – 사워솝은 항산화 물질이 높아서 활성산소를 중화 시키고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아세토제닌 뿐만 아니라 퀴놀론과 알카로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사전에 암을 예방하고 종양의 크기를 축소 시킨다. 특히 암세포가 성장하지 못하도록 산소와 영양소를 제공하는 혈류를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방암, 췌장암, 전립선 암, 페암 등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피부질환 예방 + 불면증 치료 + 기관지 보호 – 사워솝의 씨앗을 가루로 만들어서 세안을 하면 주름과 노화는 물론이고 흉터를 완화시킬 수 있고 박테리아와 미생물 감염으로 염증이 생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또한 사워솝 차는 항염과 신경 안정 효과가 있어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불면증을 겪는 사람에게 수세기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끝으로 가래를 제거하고 비강과 기관지에 발생하는 염증을 줄여 각종 호흡기 잘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기생충 제거 + 염증 완화 – 라틴 아메리카와 남미의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기생충 감염이 흔하게 발생하는 데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워솝을 즐겨 먹는다고 한다. 사워솝을 섭취하면 위장과 장기에 있는 기생층이 어느 정도 통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사워솝에서 추출한 항염증 물질은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의 유연성을 도우며 감염된 부위를 치요하여 통풍과 관절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local_hospital살림Tip : – 그라비올라는 최대 10미터까지 자라는 나무이고 열매는 무게가 최대 15 파운드(6.8kg)까지 나간다. 열매는 보통 타원형 또는 하트 모양으로 자라나며 파인애플과 비슷한 향과 맛이 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